성남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상태바
성남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 김승희 기자
  • 승인 2024.03.2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4000만원에서 8000만원으로 대폭 상향
20가구 이상 규모···단지당 200만~1200만원 지원
지난해 공동주택 활성화 사업 공모 사업인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 ‘일상에서 자연을 수놓는 마을’ 행사 모습. [사진=성남시]
지난해 공동주택 활성화 사업 공모 사업인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 ‘일상에서 자연을 수놓는 마을’ 행사 모습. [사진=성남시]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4월 18일까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이웃 간 소통·화합하는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는 아파트 단지에 사업추진비를 보조해 주는 사업이다.

시는 사업비를 작년 4000만원 규모에서 올해 8000만원으로 대폭 상향했다. 20가구 이상 규모의 아파트 단지가 공모 대상이며 단지당 200만~12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 내용은 △공동주택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층간소음, 층간흡연 예방 사업 △입주민 간 소통하는 아파트 앱 구축, 주민학교 운영 △에너지 절감을 통한 관리비 절감 프로그램 등이다.

사업에 공모하려면 입주자(임차인) 대표회의·공동체 활성화 단체·관리주체(관리사무소 등) 3자 공동명의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기한 내 ‘보탬e(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또는 성남시 공동주택과를 방문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사업 필요성, 기대효과, 주민 참여도, 지속성 등을 종합 평가해 보조금 지원 단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추진에 드는 비용의 최소 20%는 각 단지 자체 부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