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 예비후보, '첨단-하남-비아' 재개발 재건축 추진
상태바
김성진 예비후보, '첨단-하남-비아' 재개발 재건축 추진
  • 주동석 기자
  • 승인 2024.01.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진 예비후보
김성진 예비후보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김성진 광주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네 번째 공약으로 ‘광산 재개발 재건축 프로젝트‘ 추진을 8일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광산 재개발·재건축 프로젝트 추진으로 광산의 지역간 균형발전을 이루어 누구나 살고 싶은 명품도시, 미래 활력도시를 조성하겠다"라고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첨단은 도시가 조성되어 첫 입주가 시작된 지 30년이 되어가는 오래된 신도시"라며 "재건축 추진을 통한 도시 재정비로 명품 주거지역은 물론 정부청사등과 함께 조성된 계획 도시로의 면모를 제고하겠다"라고 청사진을 제시했다.

두번째로 "하남은 대표적인 광주의 제조업 산단"이라며 "노후산단을 도시재생과 산단대개조 프로젝트를 추진해 일자리가 창출되는 산단, 일하고 싶은 산단, 머무르고 싶은 산단,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산단으로 변모시켜 하남의 도시지도를 바꾸겠다"라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광산의 대표적 낙후지역인 비아와 임곡에 대해서도 복안을 제시했다.

그는 "비아지역은 공업지구와 주거지역을 통합 개발해 인공지능집적단지(첨단3지구)와 연계를 강화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임곡은 광산에서 대표적인 인구소멸지역"이라며 "그린벨트를 해제하고 최첨단 미래산업을 유치해 활력이 넘치는 신도시로 만들겠다"라고 덧붙였다.

김성진 예비후보는 대동고와 건국대를 졸업하고, 제33회 행정고시(재경직)에 합격해 산업통상자원부 대변인, 광주테크노파크 원장과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상근 부회장 등을 역임한 일자리 산업경제 전문가이다.

특히 김 예비후보는 는 중앙부처에서 쌓은 폭넓은 전문 경험과 중앙의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란 기대감도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