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682건)

글로벌 럭셔리 뷰티 & 웰니스 브랜드 ‘바니스뉴욕 뷰티’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첫 행보를 시작했다. 이는 지난 9월 뉴욕과 도쿄 동시 런칭에 이어 오프라인 단독 매장으로는 전 세계 첫 번째로 오픈된 매장이다. 한국과 동시 런칭한 뉴욕, 일본에 이어 중국 시장에서의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바니스뉴욕 뷰티 도산 플래그십스토어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럭셔리 뷰티&웰니스 가치를 그대로 표현해 낸 공간이다.바니스뉴욕 뷰티는 바니스뉴욕의 럭셔리한 감성을 계승해 뷰티, 웰니스, 워터 3가지 카테고리로 전개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바니스뉴욕 뷰티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럭셔리 뷰티&웰니스 가치를 그대로 표현해 낸 공간이다. 겉모습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닌 내면의 치유와 건강을 통해 발현되는 진정한 럭셔리 뷰티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한다.매장은 깊고 청정한 북유럽의 자연을 연상케하는 외부 조경과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입구에서부터 바니스뉴욕의 아이코닉한 윈도우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돋보이게 하며, 아트 피스들이 곳곳에 위치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1층에는 바니스뉴욕 뷰티 브랜드 철학의 핵심인 가장 청정하고 순수한 '물'을 상징하는 '분수 오브제(Mystical Fountain)'와 바니스뉴욕 뷰티만의 예술적 시각으로 완성한 클라우드베리 보태니컬 아트 '클라우드베리 포레스트(Cloudberry Forest)' 아트 피스가 전시된 ‘익스피어리언스 존(Experience Zone)’이 위치해 고객들을 맞이한다.이어서 만난 포토존에서는 클라우드베리가 움직이는 모습을 담아낸 인스타그램 AR 필터를 직접 촬영하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시적이지만 우아한 프렌치 터치가 가미된 섬세하고 현대적인 향을 지닌 핸드케어와 클라우드베리 추출물을 비롯한 고보습 성분을 함유해 풍부한 영양을 선사하는 립 케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2층은 뷰티, 웰니스, 워터 3가지 카테고리의 제품을 원형으로 구성된 DP존으로 구성해 편안하게 바니스뉴욕 뷰티의 제품들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중앙에는 핵심 원료인 클라우드베리를 형상화한 키네틱 아트가 자리잡고 있다. 주변으로는 클라우드베리의 탄생을 컨셉추얼하게 표현한 미디어아트가 재생되어 고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3층에는 도산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가 딸린 모던하고 트렌디한 분위기의 카페가 자리하고 있다. 도심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만남과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바니스뉴욕 뷰티 제품은 하나의 제품만으로도 다양한 효능을 느낄 수 있는 멀티 액션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클렌저, 에센스, 세럼, 크림 등 스킨케어 라인과 마스크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웰니스는 상쾌한 하루의 시작과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리미엄 이너뷰티 제품이다.간편한 섭취로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함유된 데일리 에너지 부스트, 히알루론산 함유로 자는 동안 피부 수분 밸런스를 도와주는 나이트 리커버리 등 2가지 제품을 선보인다.바니스뉴욕 뷰티 워터는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청정 프리미엄 워터인 노던 라이츠 내추럴 스프링 워터와 물 본연의 맛을 살린 최적의 탄산 농도로 부드러운 목 넘김과 바디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노던 라이츠 스파클링 내추럴 스프링 워터 2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물이 흐르는 곳이라는 뜻의 노르웨이 오세(OSE) 지역에 위치한 수원지의 물을 UV 살균 등과 같은 별도 가공처리 없이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바니스뉴욕 뷰티는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바니스뉴욕 디지털 플래그십스토어,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섬유신문 | 나지현 기자 | 2022-10-07 07:31

여성 캐주얼 브랜드 ‘로씨로씨(ROCCI ROCCI)’가 국내외 본격 사세 확장에 속도를 낸다. 로씨로씨는 지난 7월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의 인기에 힘입어 오는 11월 성수동과 명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일본, 중국 등 아시아권의 유통망을 다각화해 글로벌 인지도 확장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로씨로씨가 한층 보강된 상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F/W 상품을 선보인다.이를 위해 한층 보강된 상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아이덴티티, 상품력 강화에 주력했다. 새로운 로고 디테일이 돋보이는 니트를 메인으로 셔츠와 카고 팬츠, 스커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이번 F/W컬렉션은 빈티지한 무드의 핑크, 그린, 옐로우를 활용한 유니크한 컬러웨이와 로씨로씨만의 섬세한 디테일을 담아 완성했다. 로씨로씨의 베스트 아이템인 'RCC 니트 하프 집업'은 와이드 카라로 캐주얼함을 강조했으며 RCC 자수 로고로 포인트를 주었다. 기존 핑크, 네이비, 베이지 등의 컬러에 스트라이프 버전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꽈배기 니트는 클래식 심볼 로고와 왼쪽 가슴 부분의 아웃포켓 포인트가 돋보인다. 로씨로씨의 인기 아이템이자 수많은 셀럽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니트 볼레로는 핑크와 아이보리 컬러로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했다.또한 유니크한 사선의 슬릿이 매력적인 하프 집업과 오버 핏의 오픈 카라 니트 탑, 다양한 이너와 매치하기 좋은 스트라이프 니트 베스트, 슬림한 니트 가디건 등 더욱 다채로워진 디자인과 컬러의 니트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로씨로씨 제품은 공식 온라인 몰과 무신사, 서울 스토어, W컨셉, 29CM 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숏 패딩과 플리스 등의 겨울 아이템들은 10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섬유신문 | 나지현 기자 | 2022-10-07 07:11

한섬(대표 김민덕)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캐시미어(the CASHMERE)’가 2022 FW 캠페인 'the LIFEMENTARY'를 공개했다.더캐시미어는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감성으로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되고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면모를 예고했다.더캐시미어는 이번 시즌 뉴욕에서 모델 겸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미아(MIA)와 함께한 캠페인을 선보인다.‘the LIFEMENTARY’는 더캐시미어를 상징하는 모던함과 구조적인 고급스러움이 공존하는 공간을 배경으로 찰나의 순간과 그 속에 존재하는 페르소나의 스토리를 담백하게 담아냈다.더캐시미어는 캠페인을 통해 삶의 단면을 진중하고도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했다. 브랜드 고유의 감성으로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되고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더캐시미어의 면모를 예고했다.FW 시즌 컬렉션은 울 자켓, 코트와 같은 아우터를 비롯해 와이드팬츠, 니트웨어 등 가을 · 겨울에 웨어러블하게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현대적인 실루엣과 여유있는 핏 그리고 실용적인 디테일을 담아 높은 활용도는 물론, 퀄리티 있는 소재들로 한층 완성도 높은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한국섬유신문 | 나지현 기자 | 2022-10-07 07:08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본챔스(BORNCHAMPS)’ 가 브랜드 모델 몬스타엑스 주헌과의 2022년겨울 컬렉션을 10월6일 주헌의 생일날 공개했다. 본챔스는 올해 봄 컬렉션부터 몬스타엑스의 주헌을 브랜드 뮤즈로 발탁해 매번 새롭고 신선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본챔스의 FW 컬렉션은 레트로퓨처리즘을 컨셉으로, SF테마에서 영감을 얻어 과거와 미래의 연관성을 본챔스만의 스트릿하면서도 레트로한 감성으로 풀어냈다. 한층 과감해진 그래픽 포인트와 오버사이즈의 실루엣이 특징이다. 겨울 시즌 메인 아이템인 ‘08 보아 리버시블 자켓’은 고중량의 보아 플리스 소재로 탁월한 보온성과 부드러운 촉감으로 한겨울까지 무리 없이 입을 수 있다. 어깨에 배색 포인트를 주어 본챔스만의 스트릿 캐주얼 감성을 담았다.‘챔스 울 바시티 자켓’은 울 소재의 원단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했다. 소매는 비건레더를 사용해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다. 또한 앞뒷면으로 과감하게 들어간 와펜과 부클 자수가 돋보이는 바시티 자켓을 완성했다.이번 시즌에 함께 판매되는 핀 버튼 패키지를 취향에 따라 매치해 개성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아우터 뿐만 아니라 따뜻한 겨울을 보내게 해줄 니트 상품들도 함께 선보이는데, ‘챔스 패치 니트후드’는 부드럽고 따뜻한 니트 소재로 제작된 후드티셔츠로 오버핏의 실루엣으로 편안한 룩을 연출하기 좋다.  가슴에 포인트로 들어간 부드러운 텍스쳐의 양모 와펜으로 디자인적 재미를 주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꾸안꾸룩을 연출할 수 있게 했다. 그 외에도 ‘챔스 바라클라바’와 ‘챔스 패치 니트 비니’ 등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겨울 잡화 상품들과 함께 선보여, 겨울 시즌 개성 있고 감각적인 룩을 제안하면서도 보온성을 놓치지 않았다.본챔스와 주헌의 이번 겨울 컬렉션은 10월 6일부터 온오프라인 스토어와 무신사, 스타일쉐어, 29CM 등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FW 상품 구매 시 주헌의 셀프 카메라 사진이 담긴 새로운 포토카드 3종 세트와 주헌의 미공개 화보사진이 담긴 스티커팩(10피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증정 이벤트는 한정된 수량으로 진행되며, 5만 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 시 한 상품 당 한 세트씩 증정된다. 

한국섬유신문 | 나지현 기자 | 2022-10-06 10:17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 주최로 ‘DDP가을축제:비바뷰티’(이하 DDP가을축제)가 오는 9일까지 열린다. 오는 7일 저녁 DDP 유구전시장 둘레길에서 ‘K컬처 패션쇼’를 선보인다. 총 두 개 쇼로 선보이는 ‘K컬처 패션쇼’는 오후 6시 30분 ‘더 라이트 오브 케이팝’으로 문을 연다.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아티스트 소녀시대, 엑소, 에스파, NCT 4개 그룹의 10개 앨범, 51개 의상을 연도별로 선보여 케이팝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볼 수 있다. 이어서 오후 8시 30분에는 국내 대표 디자이너 지춘희의 ‘미스지 컬렉션’ 23SS 쇼가 이어진다. 사전 예약은 마감되었지만 현장 등록을 통해 시민들도 잔여 좌석에서 관람할 수 있다.  7일 저녁 DDP 유구전시장 둘레길에서는 ‘K컬처 패션쇼’가 열리며 ‘더 라이트 오브 케이팝’으로 문을 연다.프랑스 그래픽 디자이너 장 줄리앙의 야외 전시가 국내 최초로 열린다. 가을 저녁을 만끽하며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잔디언덕 시네마’도 개최된다. 도심 속 쉼터이자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은 DDP가 시민들에게 이색적 가을 나들이를 선사한다. 지난달 30일 시작된 DDP가을축제 기간, 잔디 언덕을 찾으면 장 줄리앙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장 줄리앙만의 위트와 개성이 담긴 작품들을 야외 공공 전시로 배치해 일반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다.또, DDP 뮤지엄에서는 ‘장 줄리앙; 그러면, 거기’라는 제목의 실내 전시를 상시 운영 중이다. 프랑스 출신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인 장 줄리앙은 특유의 자유분방함과 단순함으로 누구나 쉽고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인다. DDP가을축제 피날레는 ‘잔디언덕 시네마’가 장식한다. 오는 8일과 9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잔디언덕에 무대와 LED 스크린이 설치되고 경사진 잔디언덕이 객석이 된다. 상영작은 ‘라라랜드’와 ‘중경삼림’이다. 야외 페스티벌에 익숙한 2030 MZ세대를 타겟으로, 입장하는 모든 관객들은 캠핑 물품을 받는다.  

한국섬유신문 | 이서연 기자 | 2022-10-05 14:17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이 금천구 내에 최초로 테슬라 슈퍼차저를 구축했다. 마리오아울렛에는 2018년부터 3관 지하 2층 완속 충전이 가능한 테슬라 데스티네이션 차저가 설치돼 있었지만 테슬라로 방문하시는 고객 편의를 위해 고속으로 충전이 가능한 슈퍼차저를 추가로 설치했다.마리오아울렛이 테슬라 ‘금천 마리오 슈퍼차저’ 9기를 마리오아울렛 3관 지하2층에 설치했다.‘금천 마리오 슈퍼차저’는 마리오아울렛 1관 지하 3층 주차장에는 250kw 출력 9기가 설치됐다. 슈퍼차저는 일반 차저와는 다르게 약 15분 만에 최대 257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테슬라 차량에는 운전자를 슈퍼차저로 안내하는 내비게이션이 장착돼 있어 쉽게 근처 충전소를 찾을 수 있다.현재 마리오아울렛에 설치된 V3 슈퍼차저 충전 요금은 1분당 378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마리오아울렛 관계자는 “금천구에서 최초로 슈퍼 차지를 설치하는 곳이 마리오아울렛인 만큼 많은 집객효과와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들이 최대한 즐겁고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섬유신문 | 정정숙 기자 | 2022-10-05 14:10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5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화재 사고와 관련해 입점 협력업체와 협력업체 브랜드의 중간 관리 매니저 및 판매사원, 그리고 도급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 보상 방안을 발표했다.현대백화점그룹은 먼저, 대전점 화재 사고로 영업이 중단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 브랜드의 중간 관리 매니저와 판매사원 등 약 1000명을 대상으로 긴급 생활지원금을 지원한다. 중간 관리 매니저에게는 35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일반 판매사원의 경우 250만원이 지급된다.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화재 사고와 관련해 보상 방안을 발표했다.통상 중간 관리 매니저는 협력업체 본사와 계약을 통해 해당 브랜드의 아울렛 매장에서 발생하는 매출의 일정 부분을 협력업체 본사로부터 수수료 형태로 지급받고, 매장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화재 사고에 따른 영업중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간 관리 매니저들과 판매사원들을 위해 긴급하게 생활지원금을 마련해 지원하기로 했다”며 “추후 추가 지원 대책을 마련해 이들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또한 현대백화점그룹은 대전점 영업중단으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업체들의 결제 대금도 조기에 지급할 방침이다. 대전점과 거래하는 300여 협력업체의 9월 결제대금 약 250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24일 앞당겨 지급키로 했다.이와 함께 시설·미화·보안 등 도급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대전점 영업 중단으로 급여 지급 등 자금 운용에 문제가 없도록 대전점 영업이 정상화되는 시점까지 도급비 전액을 100%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 도급업체 소속 직원들을 위한 추가적인 지원대책 마련도 검토 중에 있다.아울러 현대백화점그룹은 대전점 화재로 판매가 불가능한 입점 협력업체 상품 재고에 대한 보상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이와 관련 현대백화점은 현재 협력업체의 정확한 피해 규모 등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 재고 실사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 대전점 영업 중단으로 자금난을 겪을 수 있는 중소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긴급 무이자 대출도 진행할 계획이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대전점 화재 사고에 무거운 책임감을 통감하며, 다양한 보상 방안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섬유신문 | 정정숙 기자 | 2022-10-05 10:48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기업 그리티가 골프·테니스 등 다양한 야외스포츠 활동 시 착용 가능한 언더웨어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플레이텍스 ‘골프&테니스브라’.글로벌 브랜드 ‘플레이텍스’는 골프·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웨어와 함께 착용 가능한 ‘골프&테니스브라’를 출시했다. 쉘론 플리커팅 원단에 넓은 U자형 날개 구조의 디자인으로 골프의 큰 스윙 동작에도 말려 올라가지 않고 최적의 플레이를 도와준다. 세트로 흡한 속건 기능의 쉘론 원단 적용과 HEM 노라인으로 제작된 ‘골프&테니스브라 팬티’도 출시됐다.글로벌 언더웨어 브랜드 ‘원더브라’는 ‘원더브라 X 골프’ 라인을 선보였다. 높은 신축성의 ‘360 바운스 컨트롤 밴드’가 속옷이 말려 올라가는 현상을 방지하고, 고탄력 파워넷의 ‘바운스 컨트롤 존과 ’바운스 컨트롤 커버’가 가슴 부분이 들뜨지 않도록 한다.준앤줄라이 컬러집 ‘V넥 스트랍 골지 프리컷 롱브라’.바디&홈웨어 플랫폼 준앤줄라이의 컬러집 ‘V넥 스트랍 골지 프리컷 롱브라’는 데일리 언더웨어 및 운동 시 탑으로 착용 가능한 웨어러블 아이템이다. 프리미엄 나일론 골지 프리컷 원단 사용으로 내구성 및 신축성이 뛰어나며 흡한 속건 기능으로 격렬한 운동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한국섬유신문 | 민은주 | 2022-10-05 10:26

커머스 플랫폼 빌더 브랜디(대표 서정민)가 동대문 K패션의 글로벌 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일본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 파트라(PATRA)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브랜디는 파트라와 동대문 패션 상품 공급, 풀필먼트 및 일본 현지 마케팅 등  전 방위적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파트라의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역량으로 K패션의 해외 판로 확대를 가속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역삼동에 위치한 브랜디 사무실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세번째 브랜디 서정민 대표, 네번째 파트라(PATRA) 社의 켄타 카이호코(Kenta Kaihoko) 대표.파트라는 일본 현지에서 패션쇼핑앱을 운영하는 커머스 스타트업으로 브랜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동대문 K패션 상품을 대폭 강화한다. 도쿄대에서 컴퓨터 과학을 전공한 켄타 카이호코 대표가 일본 패션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비전을 실현하고자 기술기반 패션 플랫폼 파트라를 2018년 출시했다. 파트라는 한국 동대문 상품을 일본 인플루언서를 통해 일본 Z세대 여성 고객에게 판매하고 있으며 200만 명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패션앱으로 성장하고 있다.브랜디 관계자는 “동대문 K패션의 글로벌 시장 가능성에 대해 브랜디와 파트라는 큰 성장  비전을 공감하고 있다. 파트라와의 적극적인 사업제휴를 통해 일본 현지 고객들에게 K패션을 소개하고 동대문 패션의 일본 시장 판로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섬유신문 | 나지현 기자 | 2022-10-05 10:21

동일드방레(대표 배재현)의 라코스테(LACOSTE)가 스포츠 스니커즈, L003 액티브 런웨이(L003 Active Runway)를 선보였다.SS22 파리 컬렉션 런웨이에서 선보인 풋웨어를 모티브로 제작한 제품이다.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루이스 트로터(Louise Trotter)가 첫 선을 보이는 풋웨어다.스포츠 코드와 하이 패션의 미학을 뒤트는 L003 액티브 런웨이는 친숙하지만 또 완전히 새로운 느낌의 대담한 디자인으로 패션쇼 런웨이의 경계를 허물었다. 틀에 박히지 않은 순수한 창의성과 테니스 코드를 스트릿 패션에 녹인 제품으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라코스테의 창립자, 르네 라코스테(Rene Lacoste)의 개척 정신을 담았다.스트릿웨어 스니커즈에 트렌디한 디자인이 융합되어 혁신적이고 패셔너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청키한 아웃솔은 볼드하고 유니크한 느낌을 주며, 슈레이스를 메는 아이렛스테이부터 힐탑, 사이드의 카라까지 이어지는 독특한 슈레이스는 감각적인 무드를 자아낸다. 가벼운 메쉬와 오픈 엣지 네오프렌 믹스 소재 어퍼를 적용해 통기성이 뛰어나고, 반발력이 좋은 EVA 아웃솔은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트렌드를 선도하며 자기만의 스타일이 있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라코스테는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엘라 마이와 L003 액티브 런웨이 프리 런칭을 함께했다. 엘라 마이는 캠페인을 통해 엑티브한 퍼포먼스와 트렌디한 스트릿 요소가 공존하는 라코스테 풋웨어의 새로운 스토리를 담아냈다.L003 액티브 런웨이는 내년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10월 5일, 한국을 비롯한 유럽, 미국, 중국, 일본 등지에서 사전 공개 형식을 통해 총 328족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라코스테 디지털 플래그십 스토어 사전 예약으로 구입할 수 있다. SS23에는 새로운 색상과 더 웨어러블하고 커머셜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섬유신문 | 김임순 기자 | 2022-10-05 10:18

뉴발란스가 달리면서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관심을 끌었다.여의도공원 문화 마당에서 개최한 ‘2022 뉴발란스 런온서울 우먼스 10K 레이스’를 통해서다. 이날 행사는 이랜드재단도 함께 참여해 런포유어드림’(Run for your dream)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부금과 스포츠물품을 여성 육상 꿈나무에게 전달했다.런포유어드림’(Run for your dream) 캠페인은 ‘뉴발란스 러닝 어플리케이션 ‘마이엔비’(MyNB)를 통해 고객과 함께 진행하는 기부 레이스다. ‘마이엔비’(MyNB) 이용 고객이 레이스에서 달린 거리만큼 누적한 포인트를 뉴발란스에서 기부금으로 매칭해 운동선수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용품을 후원하는 행사다.이 캠페인에는 약 1200명의 고객이 참여, ‘마이엔비’(MyNB)에 누적된 고객 포인트에 뉴발란스의 두배 매칭 및 이랜드재단의 추가 기부금이 더해져 총 20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뉴발란스와 이랜드재단은 한국중고육상연맹의 육상 꿈나무들에게 200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을 지원, 가정형편이 어려운 육상 꿈나무 6명에게 600만원의 장학금도 전달한다.한편, 뉴발란스와 이랜드재단은 올해 7회 차를 맞는 뉴발란스 ‘마이엔비’(MyNB)의 ‘런포유어드림’(Run for your dream) 기부 캠페인을 통해 육상, 축구, 야구, 농구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꿈나무 1132명에게 누적 2억 6794만원 상당의 용품 및 장학금을 후원해왔다. 

한국섬유신문 | 김임순 기자 | 2022-10-05 10:16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DDP 알림터에서 국내 최대 패션 수주 박람회인 23SS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가 개최된다. 이번 트레이드쇼는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리사이클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 환경 사회 투명 경영 패션 공동관과 소재 전시관을 조성한다. 또, 시민과 함께하는 ‘동행’을 모토로 체험 이벤트와 세미나를 운영한다. 이번 트레이드쇼에서는 참여하는 브랜드들의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바이어와 사전 매칭 방식을 적용할 예정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담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원활한 수주 상담을 위해 통역을 지원하고 디자이너 소개 자료 번역을 지원해 국내 브랜드 해외 진출을 돕는다. 동시에 국내 브랜드 20개를 선별해 대만과 중국 상해 현지 쇼룸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부터 신설 운영하는 ‘오픈콜라보레이션’ 밋업은 업계 최초로 국내 중견 대기업과 패션 디자이너가 콜라보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운영된다.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한진, 정식품, 클리오 등 국내 10개 기업이 함께한다. 브랜드별 디자이너에게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광화문 광장과 트레이드쇼가 열리는 DDP 알림 1관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휴대폰 큐알을 찍으면, 42개 브랜드 시즌 상품을 온라인 구매해 직배송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B2C 마켓이 열린다. 광화문 광장 놀이마당에서는 에코백 프린트 제작 이벤트, DDP 알림 1관에서는 버추얼 패션 가상 피팅 체험존이 설치된다. 

한국섬유신문 | 이서연 기자 | 2022-10-05 10:07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다양한 브랜드들의 입점이 가속화되고 있다. 9월 기준 지그재그에 입점한 패션 브랜드 수는 약 2400개로, 올해 초(1200개) 대비 2배 늘었다. 지그재그는 최근 앱 내에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스토리를 전달하는 ‘쇼케이스’ 코너를 오픈하고,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영상 콘텐츠 등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최근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clove)’가 공식 입점했다. 클로브는 세련된 감성의 라이프웨어 브랜드다.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편안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클로브 공식 입점으로 지그재그에서도 클로브 신상품과 인기상품을 만날 수 있게 됐다.지그재그는 클로브 입점을 기념해 10월4일 정오부터 24시간 동안 클로브 모든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전 고객에게 지급했다. 또한 오는 17일까지 클로브의 가을, 겨울 시즌 신상품을 모아 단독 기획전을 진행하고 의류와 액세서리를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기획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5% 할인쿠폰을 발급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기획전 기간 동안 3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클로브 양말’을 선착순 제공한다.또한 지그재그 쇼케이스에서 처음 소개하는 브랜드는 ‘프루아(ffroi)’다. 오는 10일까지 프루아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영상과 브랜드 스토리, 단독 상품 및 대표 상품을 감각적으로 보여준다. 프루아 전 상품에 사용 가능한 최대 15% 할인쿠폰, 30만원 상당의 프루아 상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럭키박스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MZ세대 사이에서 스타일리시한 브랜드로 떠오른 브랜드들의 공식 입점으로 지그재그의 셀렉션이 한층 다양해졌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상품 셀렉션을 강화하고, 브랜드가 가진 가치가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섬유신문 | 나지현 기자 | 2022-10-05 09:58

밀라노 가죽 신발 전시회가 활발한 바이어들의 참가로 호응을 얻었다. 지난 달 개최한 밀라노 미펠전시회는 바이어 3만5470명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 3월 방문객수 대비 20% 증가한 수치다. 국제 신발 전시회인 MICAM과 Mipel은 TheOneMilano와 HOMI Fashion&Jewels Exhibition과 동시에 개최, 전 세계 바이어를 유치하는데 큰 성공을 거둔 것. 특히 스페인, 프랑스, 독일의 브랜드 등이 참여하면서 전 세계 바이어들의 주목을 끌었다. 코로나 이후 두 번째 개최된 전시회임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캐나다에서 온 바이어들이 많았다. 일본 바이어들 뿐 만 아니라 국내 바이어도 70여명 참석했다. 이 전시회는 책임감 있는 산업을 위한 지속 가능성 프로젝트(Sustainability), 젊은 재능을 선보이기 위한 창의성과 새로운 트렌드가 풍부한 컬렉션이 선보여, 약간의 글래머러스한 스타일로 미래의 스타일을 예고하기도 했다.또 다양한 워크숍과 이벤트로 세계적인 무역 박람회가 구매자에게 거래를 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장의 새로운 발전을 제시하고 패션 산업과의 현재 관련성 문제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122회 차 전시회 슬로건은 #finallytogether를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Lineapelle에서 혁신적인 모델의 박람회 형식인 Mipel Lab을 선보였다. 이는 가죽, 액세서리 및 신발 부품, 가죽 제품, 의류 및 가구에 쓰이는 가죽 무역 박람회인 Lineapelle의 역동적인 분위기와 어우러져 많은 주목을 받았다.이번 전시회에서 한국 공식 파트너인 구라파랩(Gurapa Lab.Co.,Ltd)은 2023년 123회 미펠 전시회내에 한국관(Korean Pavilion)을 개최하는 프로젝트를 협의했다.이를 통해 구라파랩은 유럽 진출의 공식적인 무대, 미펠 전시회의 한국 브랜드를 대표하는 공식 파트너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또 구라파랩은 2023년 춘하부터 미펠 코리아를 다시 개최할 예정이며 기존과 다른 형식의 파격적 형태를 선보일 작정이다. 

한국섬유신문 | 김임순 기자 | 2022-10-05 0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