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및 화재예방 활동 홍보
상태바
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및 화재예방 활동 홍보
  • 조동옥 기자
  • 승인 2024.03.2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상인회 대상 화재공제 가입 지원사업 설명회 및 화재예방 안전교육 실시
화재공제 관련 설명. [사진=인천시]
화재공제 관련 설명. [사진=인천시]

[이뉴스투데이 조동옥 기자] 인천시가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화재 안전을 도모하고자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에 걸쳐 상인연합회 교육장에서 전통시장 상인회를 대상으로 화재공제 가입 지원 사업을 홍보했다.

이는 지난해 인천시가 처음 도입한 전통시장 화재공제 지원사업의 가입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아울러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도 실시해 평소에 시설 안전을 위한 예방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설명회에서는 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인천경기북부지역본부)가 함께 전통시장 화재공제 제도와 지원기준 및 공제 상품을 안내하고, 화재공제 가입 확대를 위해 상인들의 의견도 청취했다.

전통시장 화재공제 상품(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보장가액 기준으로 100만원에서 6000만원까지 100만원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금액 기준으로 최소 보장(100만 원)에는 공제료의 100%를, 3000만원까지는 공제료의 약 80%를 지원한다. 또한 3000만원 초과 가입 시에는 건물 구조에 따라 최대한도(A급 최대 12만2720원, B급 최대 16만5400원) 이내로 지원한다.

안수경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전통시장 화재 발생시 상인들의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화재공제 가입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자 개최한 것으로 앞으로도 전통시장의 화재공제 가입율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내 화재 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도 정기적으로 실시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을 조성하고 상인들의 경영안정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