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가가파, 세계 최대 가든 리빙전 6월 독일 퀼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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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가가파, 세계 최대 가든 리빙전 6월 독일 퀼른서
  • 김임순 기자
  • 승인 2024.03.28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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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6일부터 18일까지 대폭 확장 1,800개 사 아웃도어 리빙 라이프스타일 선봬 
야외 가구 정원 소품... 온실, 스파 및 자쿠지, 정원용품, DIY 공구, 바비큐 그릴 등
폭 넓은 제품 스펙트럼으로 시너지 극대화 특별 전시장 포럼, 가든 센터 투어 등

 

세계 최대 국제가든 리빙 전시회 ‘스포가가파(spoga+gafa) 2024’가 독일 퀼른에서 열린다.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아웃도어 퍼니처, 온실, 야외 스파 및 자쿠지, 정원용품, DIY 공구 등 폭넓은 스펙트럼의 제품군을 아우르는 B2B 전시회 스포가가파가 독일 퀼른에서 열린다. 가든 리빙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전시회로 관련 제품 분야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해 볼 종합 지침서로 평가된다.

주최사 쾰른메쎄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는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이번전시회는 아웃도어 퍼니처, 온실, 야외 스파 및 자쿠지, 정원용품, DIY 공구 등 폭넓은 스펙트럼의 제품군을 아우르는 B2B 전시회라고 설명했다. 

가든 리빙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전시회로 업계는 관련 제품 분야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해 볼 종합 지침서로 평가된다.  

유럽과 북미 시장의 리딩 기업 참가율이 대폭 증가해, 업계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한다. 열띤 참가 신청과 재 참가율로 인해, 약 1,800개사가 참가해, 지난 회보다 전시면적도 대폭 확장됐다. 

신생기업과 스타트업까지 더해져, 약 7만 평(230,000sqm)에 가지각색 아이디어가 피어날 전망이다. 24 아웃도어 퍼니처 트렌드 키워드로 '레트로'가 선정됐다.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한 레트로 디자인 가구가 한 해를 이끌어갈 전망이다. 빈티지 패턴의 해변의자와 태슬 장식이 돋보이는 감성 파라솔, 가죽 소파 덮개 등 옛 감성이 물씬 풍기는 포인트 가구와 소품을 주목해야 한다. 

유로파 인터내셔널(EUROFAR)부터 하이엔드 리조트 아웃도어 퍼니처 브랜드 꾸뛰르 자르댕(COUTURE Jardin), 야외용 모듈 가구 대표주자 이코노(Ikono), 깔끔한 아웃도어 퍼니처로 알려진 크리에이티브 리빙(CreativeLiving), 미래적 디자인 가구를 선보이는 하이골드(HiGold), 

군더더기 없는 야외용 가구 컬렉션을 선보이는 하트만(Hartman), 다양한 소재의 특성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 퍼니처 보렉(Borek) 등 세계적 아웃도어 퍼니처 기업은 거의 모두가 참가한다. 

유럽에서 많이 보이는 파라솔 브랜드 글라츠(Glatz), 라탄 행잉체어로 이름을 알린 바라파브(Brafab), 조립식 창고 리딩 브랜드 케터(Keter), 

현시점 아웃테리어 업계의 '뜨거운 감자'인 유리온실을 다채롭게 선보이는 팔램(Palram), 미니 정원 분수부터 소품까지 아우르는 케밍크(Kaemingk), 

하이엔드 루프탑을 위한 난로 테이블부터 히터 겸용 조명의 케틀러(Kettler) 등 아웃도어 리빙라이프 브랜드도 대거 참가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국내는 '프리미엄 디자인'이 참가해 조립형 온실을 선보인다. 프리미엄디자인은 '노갭테크(No-ghap DECK)' 특허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제품으로 해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전시장 내 ‘포럼 가든 카페(Forum Garden Caf)’는 전 세계 전문가가 업계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하고 각 제품군의 최신 트렌드와 AI 활용 방안,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주제의 포럼이 진행된다. 

최신제품과 참신한 발상을 살펴볼 특별전 '아이디어의 거리(Boulevard of Ideas)'는 전시장 곳곳에 위치해, 최신 트렌드를 제시한다. 

10.2홀의 ‘트렌드쇼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Trend Show Outdoor Lifestyle)’은 이색적인 디자인과 소재가 돋보이는'혁신 제품 쇼룸'이다. 

유럽 아웃테리어 트렌드와 현주소를 가시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가든센터 '크레머(Kremer)'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독일 내 복합문화센터로 재탄생한 대형 화훼 농원 '크레머(Kremer)'는 온실 레스토랑, 식물 체험 카페, 아웃도어 퍼니처 쇼룸 등이 결합한 약 5000 m²의 가든센터다. 

해당 프로그램은 업계의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정원 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경험적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스포가가파는 '나와 지구,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성'을 주요 테마로 아웃도어 가구의 사회적·환경적 가치에 주목한다. 

야외용 가구는 디자인만큼 소재가 중요하다. 방수 기능, 오염과 해충 방지와 더불어 변색에 강하고 촉감이 부드러워야 한다. 유행에 따라 여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모듈 가구도 오랜 시간 바꾸지 않고도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올해 전시회 ‘스포가가파’는 소재와 디자인, 활용도를 고려한 '오래 쓸 수 있는 야외가구'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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