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 및 부대행사 성료
상태바
농식품부,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 및 부대행사 성료
  • 이동원 기자
  • 승인 2024.03.2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지역 최고 레스토랑 50곳 선정

 

[농축유통신문 이동원] 


농식품부와 서울특별시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일대에서 개최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Asia’s 50 Best Restaurants)’ 시상식 및 부대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은 아시아 지역의 최고 레스토랑 50곳을 선정하며, 세계적인 미식 전문가들과 유명 셰프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미식 축제로 국내에서 개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시아 지역의 최고 레스토랑을 발표하는 본 시상식과 더불어 국내외 셰프들이 미식 관련 지식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베스트50톡(#50BestTalks)’, 세계 최고 셰프들이 네트워킹 하는 ‘셰프의 만찬(Chefs' Feast)’, ‘한식 워크숍’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지난 26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아시아 50대 레스토랑 중, 밍글스(13위), 세븐스도어(18위), 온지음(21위), 모수(41위)가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총 4개의 한식당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제무대에서 한식의 높아진 위상과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 
  
이날 시상식 리셉션에서는 한국의 미쉐린 스타급 셰프들과 떠오르는 영셰프들이 참여하여 한우, 전복, 옥돔, 봄 산나물, 메주 등 다채로운 한국 식재료를 활용, 미식의 정수를 선보여 글로벌 F&B 전문가, 외신 미디어 등 800여 명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시상식 전날인 25일에는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 후정에서 ‘셰프의 만찬(Chefs’ Feast)’ 행사가 진행됐다. 시상식 전 행사 참여자들이 친목을 다지는 자리로써 농림축산식품부와 서울특별시는 행사 내 K-바비큐 홍보부스를 운영해 200여 명의 국내외 유명 셰프 및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우 및 한돈과 쌈, 불판 등 한국 고기문화의 맛과 멋을 소개했다.

이날 오전에는 국내외 셰프들이 모여 다양성, 지속가능성, 차세대 셰프 육성 등 미식 업계가 주목하는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서로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베스트50톡(#50BestTalks)’ 행사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행사 기간 동안 국내외 유수 미디어를 대상으로 세 차례의 한식 워크숍을 운영했다. 24일은 ‘한국의 菜(채식), 사찰음식’, 25일은 ’한국의 肉(고기), K-바비큐‘, 26일에는 ‘한국의 酵(발효), 발효음식’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해 한식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도와 호감도를 높였다. 
 
임경숙 한식진흥원 이사장은 “한식의 국제적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권위 있는 행사가 국내에서 진행돼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한식 진흥을 위해 다양한 행사와 연계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