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YX AI Designer
상태바
ZYX AI Designer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4.03.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출처 : 스마트건설코리아 https://www.youtube.com/watch?v=Pv7LAlfGPr0

■ AI Building Designer

AI building designer는 건물을 짓기 전 대지를 확인하고 건물의 외형을 변경해보며 가설계를 해보는 도구다.
외벽의 창문 사이즈, 창틀, 돌출 정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창문의 크기에 따라 빛이 얼마나 들어오는지 확인 가능하다. 히트맵의 크기로 이 공간의 냉, 난방에 어떤 영향을 줄지 미리 확인이 가능하다. 건물, 층수, 층고, 넓이, 폭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외벽의 스타일도 변경해 볼 수 있다. 다양한 파사드를 적용해보고 어떤 느낌인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속성들을 실시간으로 수정하며 이 건물의 모습과 환경성능을  미리 상상해 볼 수 있다. 일시 및 지역별로 정확한 태양의 위치를 확인해 일조권을 분석할 수 있다. 계절별로 집 안의 일조량을 확인할 수 있다.

■ AI Interior Designer

이 AI는 네이버 부동산도면으로 학습돼 있다. 네이버 부동산에서 원하는 집의 도면을 입력하면 AI로 도면을 인식한다. 서버는 넘어온 이미지를 읽어 위의 영상과 같은 이미지 처리 과정을 거쳐 도면에서 벽에 대한 데이터를 추출한다. 또 AI를 통해 도면에서 문, 방 등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한다. 추출한 데이터는 CG 기술을 통해 3차원 모델로 변환된다. 원하는 바닥재를 선택할 수도 있고 3차원 모델을 통해 집 내부를 3D로 볼 수 있다. 다른 도면을 한 번 보겠다. 방을 선택하면 현재 방에 배치 가능한, 가구들이 최적의 배치를 찾아 나타나고 원하는 배치로 변경할 수 있다. 현재 방의 평면도를 볼 수 있으며, 햇빛의 영향도 확인한다. 캐드 포맷인 DXF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DXF 뷰어에서 방금 만든 도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ZYX CAD에서도 동일한 도면을 확인 가능하다.

■ AI Auto Learning

이 화면은 적은 수의 학습데이터를 유의미하게 증폭시켜 더 나은 AI 모델을 만들 수 있다. AI 학습의 가장 기본인 라벨링을 웹상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라벨링을 하고 나면 서버에서 데이터를 증폭시킨 후 AI 학습을 시작한다. 서버에서 자동으로 이미지를 다양한 경우의 수대로 만들어내고, 조합해 학습에 이용한다. 이렇게 학습된 모델로 실제 도면으로 확인 가능하다. 지금까지 학습한 모델로 도면을 인식하고 공유할 수 있다. 공유하기를 누르면 전용 페이지 URL이 생성되고, 이 URL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 직스 오토 러닝을 이용해서 별도의 코딩없이 누구나 보유한 데이터로 맞춤형 인공지능 모델 활용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