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씨에스에너지와 신재생 포괄적 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중부발전, 씨에스에너지와 신재생 포괄적 협력 협약 체결
  • 황순호
  • 승인 2024.03.2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및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 목적
(왼쪽부터) 김용 CS에너지 프로, 권구성 전무, 김학빈 사장,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 김동준 미래사업단장, 심갑용 신재생사업처장이 지난 21일 충남 보령 중부발전 본사에서 양사간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중부발전

중부발전이 지난 21일 충남 보령 본사에서 씨에스에너지㈜(이하 CS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 및 김동준 미래사업단장과 김학빈 CS에너지 대표, 권구성 CS에너지 사업개발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CS에너지는 세계 풍력타워 제작 1위 업체인 씨에스윈드에서 출자한 신재생에너지 개발사로, 현재 씨에스윈드가 진출해 있는 미국, 베트남 및 대한민국에서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과 실행력 제고를 위해 양사는 소통 채널 구성 및 정기 회의를 개최하는 한편, 국내와 미국 등에서 풍력, 태양광 및 ESS 등 신재생에너지 전반에 걸쳐 공동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데 뜻을 모았다. 
나아가 장기적으로 친환경 에너지사업 경쟁력을 확보, 탄소중립 달성에도 앞장서겠다는 게 중부발전의 설명이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CS에너지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국내 사업도 육·해상풍력시장 공동 참여 등을 통해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과 글로벌 넷제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빈 CS에너지 대표는 "중부발전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해 양사의 성장을 촉진하고, 국내·외에서 다양한 신재생 사업 기회를 창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