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파워 ‧ 한난 등 집단에너지사업자, 열원설비 긴급자재 지원 공동협력 나서
상태바
GS파워 ‧ 한난 등 집단에너지사업자, 열원설비 긴급자재 지원 공동협력 나서
  • 주병국 기자
  • 승인 2024.03.2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업무협약 체결에 27개 사업자 참여
집단E 열원설비 운영 긴급지원체계 마련
업무협약 후 사업자들이 다 함께 협력 강화를 외치고 있다
업무협약 후 사업자들이 다 함께 협력 강화를 외치고 있다

[가스신문 = 주병국 기자]  열원설비 고장시 집단에너지사업자들 간 긴급자재를 지원하는 체계가 구축돼 앞으로 열 공급 안정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집단에너지협회(회장 유재영 GS파워 대표)는 열원설비 긴급자재 지원을 위한 업계 공동 업무협약을 27개 집단에너지사업자와 체결하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비상시 집단에너지사업자간 신속하게 보유자재를 조달할 수 있는 근거와 체계를 마련해 열원설비 고장으로 인한 파급효과를 최소화하고 지역난방 사용자의 불편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사업자별 장비, 자재의 보유현황 공유체계 수립 △열공급 중단 등 긴급상황 시 사업자 간 지원체계 구축 △긴급자재 지원의 효율성 제고에 필요한 사항에 협력 등이다.    
  
산업통상자원부 박상희 신산업분산에너지과장은 “사업자들이 자발적으로 협력체계 구축에 동참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긴급 상황시 신속한 복구를 통해 사용자 피해 예방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전영욱 GS파워 상무도 “긴급지원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열원설비 분야 기술력 향상을 도모함은 물론, 타 분야 협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