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 독거노인에 따뜻한 손길 전해
상태바
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 독거노인에 따뜻한 손길 전해
  • 심재영 기자
  • 승인 2024.03.2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송산노인종합복지관서 발건강 관리 봉사활동 진행

 

[CMN] 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회장 최경, KOREA MEDICAL PEDICURE ASSOCIATION, 이하 KMPA)는 지난 22일 의정부 송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소외된 이웃인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메디컬 페디큐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KMPA 협회 전문가들이 직접 노인들의 발 건강을 챙기며, 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봉사 활동에 참가한 KMPA 협회 전문가들은 현장에서 활동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각종 발 질환 예방과 발건강 관리를 위한 전문적인 케어를 제공했으며, 노인들의 건강한 일상생활 유지를 돕고자 했다.

케어를 받은 한 어르신은 “내 생애 최고의 날”이라며 “누가 내 발을 이렇게 정성껏 케어해주나. 자식도 안해주는 일이다. 너무 고맙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봉사 활동 중에 곳곳에서 감동적인 반응이 목격됐으며, 봉사 활동에 참가한 협회 측과 봉사자들에도 큰 보람을 안겨줬다는 후문이다.

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 최경 회장은 “우리 KMPA협회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노인분들의 발 건강뿐 아니라 어르신들의 마음까지도 따뜻하게 만져주고자 했다”며 “오늘의 활동이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는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또 “앞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대한메디컬페디큐어협회는 전국의 전문병원과 협력해 메디컬 페디큐어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전국 각 지역의 KMPA 교육관에서 현직 의료인과 예비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문제성발(발각질, 내성발톱, 발톱무좀) 케어 방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협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