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공공배달앱 이원화로 소비자ㆍ가맹점 둘다 살린다!
상태바
성동구, 공공배달앱 이원화로 소비자ㆍ가맹점 둘다 살린다!
  • 신일영
  • 승인 2024.03.2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ㆍ경기도주식회사와 공공배달앱 업무협약 체결

소비자는 주문 시 15% 할인 혜택, 가맹점은 2% 이하 중개수수료
성동구가 신한은행,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와 ‘성동형 공공배달앱’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비자와 가맹점 살리기에 나섰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15일 신한은행,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와 ‘성동형 공공배달앱’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동구는 민간 배달앱의 높은 광고료와 중개수수료에 대한 소상공인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2022년 7월부터 성동형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의 ‘땡겨요’와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의 ‘배달특급’으로 공공배달앱을 이원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2개 회사의 배달주문 자체 플랫폼에 입점한 성동구 가맹점은 업계 최저 수준인 2% 이하의 낮은 중개수수료와 가입비, 광고비 무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소비자는 성동구에서 별도로 발행하는 배달앱 전용 상품권(성동 공공배달앱 상품권)을 통해 15% 할인된 금액으로 각 공공배달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된다.

오는 4월 시행되는 ‘서울페이+’ 앱 업그레이드로 ‘성동 공공배달앱 상품권’은 5월 이후 발행할 예정이며, 4월 14일까지는 현행 지역사랑상품권(할인액 5%)으로 공공배달앱 사용 시 결제가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민간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현실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낮은 수수료의 공공배달앱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