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제5기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 가져
상태바
화순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제5기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 가져
  • 김상옥 기자
  • 승인 2024.03.2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농가 발굴 및 예비 액션그룹 활성화로 농가 참여 기반 구축

[농축유통신문 김상옥 기자] 

전남 화순군은 지난 20일 ‘화순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제5기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을 마친 뒤 수료생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화순군제공>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0일 ‘화순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제5기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을 통해 교육생 58명 중 5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고 22일 밝혔다.

화순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이 주관하는 이번 제5기 아카데미 교육은 농산물 친환경 생산, 가공, 양봉, 마케팅, 체험, 아열대 등 액션그룹별 조직 육성 등을 위해 시행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12~20일까지 교육 12시간, 현장 견학 7시간으로 구성했으며, 주로 농가 및 귀농, 귀촌인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 내용으로는 총 5개 주제로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역할 및 사업 방향 ▲SNS, 유통 및 마케팅 전략 ▲액션그룹 조직 활성화를 위한 소통 ▲인공 지능(AI) 시대 미래 농업과 성공 마인드 실천 ▲액션그룹 역할 및 가공유통 전략 세우기를 중점으로 진행하였으며, 뒤이어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서는 ▲분과별 장단점 분석 및 사업과제 평가 우선 순위화 ▲발전 전략 세부 계획 등을 작성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아카데미에 참가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은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을 통해 사업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었다. 너무 감사했다.”라고 말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제5기 아카데미 교육은 화순군 신활력플러스 사업 홍보와 액션그룹 농가들의 역량 강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며  "58명의 농가 및 귀촌인들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사업설명, 전문가 강연, 토론 등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고, 앞으로도 농가와 소통을 강화하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