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아름다운 봄 꽃길 173선 선정
상태바
서울시, 아름다운 봄 꽃길 173선 선정
  • 황순호
  • 승인 2024.03.2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47㎞ 규모… 4개 테마 통해 각 자치구마다 봄 만끽
'스마트서울맵' 통해 가까운 봄꽃길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
서울 성동구 응봉산에 핀 개나리꽃의 모습. 사진=서울시
서울 성동구 응봉산에 핀 개나리꽃의 모습.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아름다운 봄 꽃길' 173선을 선정, 도심 내 물씬 풍기는 봄내음을 소개했다.
이번 봄 꽃길은 전체 길이만 247km로 도심 내 크고 작은 공원부터 가로변, 하천변, 골목길 등을 총망라하고 있으며, 특히 '동행가든' 및 '매력가든'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중 서울정원은 매력정원 50개소와 동행정원 7개소 등 총 57개소로, 매력가든은 공원, 도로변, 하천변 등 집 근처 일상 속 훼손되거나 방치된 공간을 활용했으며, 동행정원은 '어린이가 꿈꾸고, 어린이가 가꾸는 동행가든'을 주제로 유아숲체험원 유휴부지 등에 조성된다.
또한 서울시는 봄 꽃길들을 각 장소의 성격에 따라 ▷도심 속 걷기 좋은 봄 꽃길 ▷공원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꽃길 ▷물길을 따라 즐기는 봄 꽃길 ▷산책길에 만나는 봄 꽃길 등으로 구분했다.
이들은 ▷가로변 꽃길 74개소 ▷공원 내 꽃길 54개소 ▷하천변 꽃길 36개소 ▷녹지대 9개소 등으로 다시 구분되며, 서울시는 이들의 각 위치 및 예상 개화시기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번 봄 꽃길들은 서울시 홈페이지 '스토리인서울'(www.seoul.go.kr/story/springflowerway) 또는 스마트서울맵(map.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