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 황순호
  • 승인 2024.03.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기본과정 75명, 심화과정 100명 등 선착순 모집
기본교육(이론·실습) 이수 후 심화과정 수료시 시민정원사 자격
서울시의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식물 관리 및 미니정원 꾸미기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서울시
서울시의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식물 관리 및 미니정원 꾸미기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오는 28일부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의 교육생 17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이 정원관리의 주체가 되어 변화와 다채로움이 가득한 매력적인 정원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기본과정은 정원학 개론과 식물의 번식, 정원식물 식재, 정원 설계 등 정원 관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28일과 29일 양일간 총 7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4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 14주 56시간 동안 진행되며, 매주 금요일 서울대와 서울시립대에서 순환형으로 실시한다.
심화과정은 기본과정을 이미 수료한 시민을 대상으로 계절별 정원관리, 주제별 정원조성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며, 28일부터 4월 4일까지 총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4월 19일부터 12월 6일까지 30주 120시간 동안 진행되며, 매주 금요일 삼육대에서 오전·오후 2개 반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주민등록상 서울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각 과정당 자부담 25만원이다.
이수연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앞으로도 서울시는 시내 매력가든․동행가든 조성과 유지관리에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을 계속해서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