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전WMS, PE배관 기밀시험용 마노메타 모듈 보급
상태바
㈜세전WMS, PE배관 기밀시험용 마노메타 모듈 보급
  • 박귀철 기자
  • 승인 2024.03.2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E융착기에 연결 기밀상태 확인
효율적 시공 및 융착 품질 보증
세전더블유엠에스가 개발, 제작하는 PE배관 기밀시험용 마노메타 모듈.
세전더블유엠에스가 개발, 제작하는 PE배관 기밀시험용 마노메타 모듈.

[가스신문 = 박귀철 기자] PE배관 융착기 전문제작업체인 ㈜세전WMS(대표 이기원)가 PE융착기에 마노메타 기능을 부착한 융착기를 개발,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이 회사가 개발, 특허등록 한 마노메타 부착 융착기는 PE배관 공사 후 약 15만원 대의 마노메타 모듈을 통해 배관의 기밀시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세전더블유엠에스에 따르면 PE가스관 공사 후 별도의 수주(水柱)를 이용한 누출시험을 하지 않아도 현장에서 기밀확인용 마노메타 모듈을 이용하면 신속하게 가스누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마노메타 모듈을 완공된 PE관의 단말에 연결해 3분간 안정시킨 후 1분간 기밀시험을 하고 융착기 본체의 기록지 출력을 통해서 기밀시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마노메타 모듈은 탈착이 가능해 융착작업을 할 때에는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의 이기원 대표는 “버터융착이나 E/F융착 등 배관공사 후 융착기에 간단한 마노메타 모듈만 부착해 기밀시험을 할 수 있다”며, “가스안전공사 검사원이 본 검사를 하기 전에 미리 기밀시험을 확인해봄으로써 합격률을 높임과 동시에 효율적인 가스배관 시공, 융착 품질 보증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세전WMS가 이번 제품에 대해 특허 등록한 명칭은 ‘압력기밀시험 모듈을 가지는 전기융착이음관의 융착기’로 되어 있다.

한편, 세전WMS는 수소용기용 폴리아마이드 배관융착시험기(모델명:DH650)를 개발, 1989년 2월에 설립, 올해로 창립 35주년을 맞은 세전WMS는 국산 E/F 융착기와 버트(BUTT) 융착기를 제작하고 있다. 2017년에는 순수 국내기술로 개념설계 및 직접 제작한 ISO 630mm 중형 CNC 자동 버트 융착기를 인도네시아에 수출하기도 했다.

또한, 이 회사는 PE관 융착기 외 계측기 시험장비와 일반산업자동화장비도 제작하고 있으며, 2년 전에는 수소용기용 폴리아마이드 배관융착시험기를 개발해 수소용기 관련 제조업체에 납품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