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콤아이앤씨, '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선봬
상태바
미라콤아이앤씨, '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선봬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4.03.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xplant MESplus 최신 통합버전 전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시·체험 이벤트 진행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미라콤아이앤씨(이하 미라콤)가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Automation World 2024)' 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Automation World 전시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 산업 자동화 전문 전시회다.                     

미라콤은 'Be Smart with Smart Factory'라는 테마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서 전시를 준비해 왔으며, 3층 C홀 C924에서 △스마트제조(Smart Manufacturing)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설비/물류자동화(Automated Material Handling) 3개의 메인 존을 구성해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스마트제조 존에서는 No.1 MES(제조실행시스템) 솔루션 'Nexplant MESplus' 최신버전을 소개한다. Nexplant MESplus는 구축형(온프레미스)은 물론 IT 인프라나 운영인력이 부족한 중견/중소기업에게 적합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며 21개 업종 프로세스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9개 기본모듈, 10개 확장모듈, 451개 코어화면을 통해 어떤 공장에서도 쉽고 빠르게 적용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데이터분석 존에서는 제조데이터를 활용해 품질/수율을 분석할 수 있는 QMS(Quality Management System)와 설비진단 솔루션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미라콤의 데이터분석 솔루션을 활용하여 설비데이터의 체계적 수집과 진단/분석이 가능한 보다 지능화된 공장을 구현할 수 있다.  

설비/물류자동화 존에서는 각종 설비를 제어 할 수 있는 MC(Machine Control)와 Edge Device 그리고 디지털 트윈을 접목한 물류관제 솔루션을 시연 할 예정이다. 전시장에서 최근 제조기업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자동화 아키텍처와 함께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물류관제 모니터링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미라콤은 전시회 부스 참관객들에게 유튜브 구독, 솔루션 데모 체험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미라콤 홈페이지(miracom-inc.com), 블로그(blog.naver.com/miracom_inc)를 통해 3월 25일까지 무료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미라콤 관계자는 "다양한 업종별로 최적화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개발해 왔고 오랜만에 이를 공개하는 자리를 갖게 되었다. 선도기업들의 노하우를 눈앞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라콤은 1998년 반도체 업종 MES 전문기업으로 설립됐으며 26년간 여러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MES·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를 연구/개발하여 국내외 제조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