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살충 효과 탁월 작물보호제 눈길
상태바
경농 살충 효과 탁월 작물보호제 눈길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4.03.1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팡파레에스-모스피란 돌발해충 방제 효과↑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올해 병해충 발생 시기가 작년보다 앞당겨질 것으로 보인다. 올 1월 중순부터 2월 중순까지 1개월간의 강수량이 전년 대비 약 243%나 증가했다.

이런 영행으로 논밭 토양은 더 습하고 일조시간도 전년 대비 줄었다. 꽃매미, 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벌레 등 돌발해충 3종의 부화 시기가 지난해 이미 높아진 기온 탓에 평년보다 빨라진 만큼 올해 방제가 더욱 까다로워질 전망이다.

이에 경농은 이들 병해충에 강한 작물보호제를 소개했다. 경농의 팡파레에스는 진딧물 등의 반시목 해충을 비롯해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등 돌발해충을 포함한 다양한 해충에 등록돼 있어 넓은 스펙트럼으로 농업인들의 호응이 좋다.

빠른 섭식 억제 기능, 긴 약효의 지속성 등이 장점으로, 진딧물이 잎에서 낙하해 사체가 남지 않기 때문에 광합성 활동에 영향이 없어 그을음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계통 살충제에 저항성이 생긴 진딧물에도 우수한 살충 효과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 다른 종합살충제 모스피란은 해충의 신경세포에 작용해 이상흥분을 일으키고 전신 경련과 마비 증상이 나타나 죽게 하는 특징이 있다. 기존 약제에 저항성이 발현된 해충에 대해서도 살충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갈색날개매미충과 미국선녀벌레, 꽃매미까지 3대 돌발해충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성충, 약충에 대해서 신속하게 효과를 나타내는 속효성과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지효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