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청년 일자리 온라인 게시판 신설
상태바
광진구, 청년 일자리 온라인 게시판 신설
  • 전주영
  • 승인 2024.03.1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청 누리집 ‘청년포털’에 청년 일자리 게시판 운영...구직자 편의 강화
회사정보, 근로조건, 채용전형 상세 안내...직관적으로 한번에 파악 가능
광진구가 구청 누리집 '청년포털'에 광진구 청년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온라인 게시판을 개설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구청 누리집 ‘청년포털’에 광진구 청년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온라인 게시판을 개설했다.

구는 청년포털을 통해 주거, 문화,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을 한 번에 제공했다. 이달부터는 청년의 가장 큰 관심사가 일자리인 점을 고려해 별도의 게시판을 추가로 운영한다.

청년 일자리 게시판은 광진구에 소재한 기업의 채용공고를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워크넷, 서울일자리포털, 잡코리아 등 주요 일자리 사이트 내용을 발췌해 공공뿐 아니라 민간기관 구인 정보를 알려준다.

게시글 제목에는 모집기관 구분을 위해 ‘일반기업’,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을 표시했다. 수많은 정보 중 필요한 것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눈에 띄는 색을 사용했다. 내용을 열람하면 회사정보와 근로조건, 채용전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청년정책의 핵심인 일자리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게시판을 새로 조성했다”며,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을 청년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여 어려움을 함께 헤쳐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5월 신설된 청년포털은 실생활에 도움 되는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 모아 호평을 받았다. 금년도 누적 2만8862명이 접속하며 청년들의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