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상태바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 신정훈
  • 승인 2024.03.1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취임식서 새로운 비전 선포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강호동 제25대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1일 농협본관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선포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홍문표 국회의원, 김윤철 합천군수를 비롯해 이승호 한국농축산연합회장(한국낙농육우협회장) 등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전국 농·축협 조합장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강호동 회장은 이 자리에서 농업인의 권익을 적극 대변하고 농·축협이 중심에 서는 든든한 농협을 만들기 위해 전심전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강호동 회장은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농협,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협, 지역농협을 위한 농협, 글로벌화된 농협을 통한 경쟁력 있는 농협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혁신을 속도감 있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가 파괴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했다.
강호동 회장은 “한국 농협의 지난 63년간의 성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농업·농촌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했다. 강 회장은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농·축협 위상 제고와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중앙회 역량 집중 ▲생산·유통 혁신을 통한 미래농산업 선도 및 농업 소득 향상 ▲금융부문 혁신과 디지털 경쟁력 증진으로 농·축협 성장 지원 ▲미래 경영, 조직문화 혁신을 통한 새로운 농협 구현 ▲도농교류 확대 및 농촌경제 활성화 등을 강조했다.
강호동 회장은 “모두에게 행복과 안심을 선사하고, 대한민국을 성장시키는 ‘희망농업’, 젊음과 지혜로 다시 살아나고 쉼과 즐거움으로 찾아오는 ‘행복농촌’을 만들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했다.
한편 강호동 회장은 취임식에 앞서 임기 개시일인 지난 7일 농협중앙회와 계열사 임원들과 국립현충원 참배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첫 출근 후에는 농협 중앙본부 본관, 신관, 별관의 모든 부서를 돌며 직원들의 손을 하나하나 잡고 인사하면서 “농협의 모든 업무 추진 과정에서 현장의 직원들이 주역이고 회장은 이를 뒷받침하는 후원자, 보조자 역할”이라며 조직 운영 철학을 밝히기도 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