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압가스연합회-협회’ 분리 방안엔 반대 입장
상태바
‘고압가스연합회-협회’ 분리 방안엔 반대 입장
  • 한상열 기자
  • 승인 2024.03.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열리는 연합회 정기총회서 반대하기로 합의점 찾아
​​​​​​​심재우 삼정에너지 대표는  ‘자금관리 중요성’ 주제로 강연
심재우 삼정에너지 대표가 조합원을 대상으로 현금흐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심재우 삼정에너지 대표가 조합원을 대상으로 현금흐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가스신문 = 한상열 기자] 서울경인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기용)은 13일 경기도 시흥시 소재 조합사무실에서 월례회를 열고 최근 연합회와 협회를 분리하자는 업계 일각에서의 의견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을 분명히 나타냈다.

이기용 이사장은 “최근 중처법 적용과 함께 연합회와 가스신문이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면서 “조합원들도 위험성 평가 등 사업장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연합회 회장과 협회 회장을 별도로 두어야 한다는 일부 방안에 대해 몇몇 참석자들은 별도의 사무실 설치, 운영자금 문제 등으로 조합의 부담이 더 늘어날 수 있다는 등의 이유를 들어 반대 의사를 내비쳤다.

조합의 심재우 전문위원(삼정에너지 대표)이 나서 ‘현금흐름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강연해 눈길을 끌었다.

심 위원은 “고압가스충전소를 경영하는 데 있어 매출보다 중요한 것은 수금관리”라고 소개하면서 “고압가스충전소들은 산업용가스메이커들과 달리 매입처가 소수인 반면, 매출처가 다수이기 때문에 미수금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심 위원은 또 “영업활동, 재무활동, 투자활동 등으로 인한 현금흐름과 관련해 메이커들은 계속해서 플러스이나 충전업체들은 마이너스의 양상을 보인다”면서 “이러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충전업계는 M&A를 통한 공급시장 개편 등 규모의 경제로 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