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 세계정원 문화탐방 실시
상태바
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 세계정원 문화탐방 실시
  • 황순호
  • 승인 2024.03.0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리옹 국제기능올림픽과 함께 진행

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협의회장 한승호, 이하 협의회)가 '세계의 정원을 가다'라는 이름의 세계정원 문화탐방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원 탐방은 올해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되는 제24회 국제기능올림픽(이하 올림픽)과 함께 진행되며,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1차는 인천공항을 출발, 런던, 릴, 덩케르트, 지베르니, 파리, 투르, 리옹 등 영국, 프랑스의 정원을 탐방한 뒤 올림픽의 개막식 및 경기 참관으로 이어진다.
2차는 도하를 경유해 리옹, 아비뇽, 아를, 엑상프로방스, 니스, 에즈, 모나코, 피렌체 등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정원을 탐방, 올림픽의 폐막식 및 경기 참관으로 이어진다.
또한 이에 앞서 오는 4~5월경 4박 5일 일정으로 일본 교토 일대 정원을 방문 답사한다는 게 협의회의 설명이다.
한편, 협의회는 오는 15일 14시 서울 도곡 스페이스락(SpaceLACH)에서 최종희 배재대 교수, 정해준 계명대 교수 등을 초청한 답사설명회 및 강연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이번 올림픽의 조경가드닝 종목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응원하고자 응원 댓글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리옹 국제기능올림픽 참관단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문화탐방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스페이스락 홈페이지(www.spacelach.com) 또는 담당자(02-3411-0705 또는 02-2057-0084)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