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엘앤비, “품질관리 강화, 수출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
상태바
해피엘앤비, “품질관리 강화, 수출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
  • CMN 편집국 기자
  • 승인 2024.03.0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기술력·연구개발 역량 모아 사업 다각화, 신규 시장 개척
 
[CMN] 세계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헬스케어 전문기업 해피엘앤비(대표 김두상)는 인류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1997년 설립됐다.

‘세상을 아름답게! 세상을 건강하게!’를 선언한 해피엘앤비는 해피 라이프&뷰티를 추구하며 신뢰와 정직을 바탕으로 고객이 꿈꾸는 건강한 아름다움 실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기업이념은 ‘책임, 정직, 신뢰’다. 참되고 성실한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공정한 기업, 정직하고 투명한 기업 윤리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 새롭고 독창적이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업을 지향한다.
 
영역 확대로 해피엘엔비 ‘지속 성장중’
 
우수한 제조 인프라와 자체 기술력, 고급 원료를 기반으로 해피엘앤비는 화장품 및 의약품, 의약부외품의 연구개발품질관리, OEM·ODM 생산, 또 다양한 컨셉과 기능을 갖춘 자사 브랜드 제품의 생산, 판매, 수출에 이르기까지 각 영역을 확대하며 지속 성장중이다.

2020년 의약외품 제조업(식약처 허가 획득) 설립을 계기로 의약외품 손소독제 미국 FDA 인증을 받아 손소독제를 미국, 중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2021년 화장품사업부 서울연구소를 설립했으며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 공장 고도화’ 업체로 선정됐다.

피부과학의 핵심 분야에서 식약처 인증과 특허를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제품개발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실현하고 있는 것도 해피엘앤비의 특장점 중 하나다.
 
렉스바이오 출범, 건기식 사업 다각화
 
대표이사를 비롯한 구성원들은 각 분야별로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스틱 형태 파우치, 블리스터 등 1회용 소용량 제품 전문 제조 생산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해피엘앤비의 차별화된 설비로는 1회용 포장 특화 설비인 스틱 형태 파우치 자동 포장기(파우더, 세럼, 크림상, 액상), 블리스터 자동 포장기(팩, 크림), 가온 자동 충진기(립밤, 멀티밤, 썬스틱, 포마드) 등의 우수한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인 설비 투자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새로운 제품 개발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사업 다각화와 새로운 시장 진출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사업부인 렉스바이오를 출범시켜 GMP, HACCP, ISO22000 인증을 획득하고 건강기능식품과 이너뷰티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렉스바이오는 해피엘앤비의 핵심 기술력과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인증과 특허, 품질과 기술력 인정
 
해피엘앤비는 설립 이후 국제화장품제조품질인증 ISO22716과 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CGMP, 국제품질경영인증 ISO9001, 품질경영체제 인증 ISO-13485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했으며 국제표준 기준에 맞는 제조 환경과 첨단 자동화 설비 및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비건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받았고 무슬림 고객을 위한 할랄(HALAL) 인증을 준비 중에 있다. 이외에도 황련퍼핑 추출물을 함유한 자외선차단제의 광안정성 개선용조성물, 중금속 세정용 화장료 조성물 등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이 국내외 고객들의 신뢰와 만족을 얻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화장품 전문 박람회서 해외 시장 개척
 
해피엘앤비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을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우수한 제품을 개발해 첫째 고객사의 영업에 기여하고 최종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시켜 행복한 미를 추구하며 둘째 고객사의 발전을 통해 해피엘앤비의 성장과 안정을 도모해 임직원들의 행복한 삶을 목표로 한다.

해피엘앤비는 대내적인 준비와 더불어 대외적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1년간 8회의 국내외 화장품 전문 박람회에 참가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그동안의 직간접 수출로 쌓은 노하우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특히 카자흐스탄, 베트남, 타이완, 인도네시아 등 신흥시장에서는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홍콩, 일본, 도쿄 등 기존 시장에서도 새로운 고객과 파트너를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고객의 니즈 충족, 글로벌 시장 선도
 
해피엘앤비는 지속적이며 끊임없는 재투자와 더불어 연구개발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영입 육성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로 성장할 계획이다.

2024년 해피엘앤비의 목표는 품질관리 강화와 함께 수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수출 비율을 매년 2배 이상 증가시키기 위해 설비 증축 및 개보수, 대대적인 공장 리뉴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생산 시스템 구축을 이미 마쳤다.

현재 해피엘앤비는 연구소의 품질 설계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각 부문에서 문제 해결과 대책 수립에 대해 집중적인 노력을 통해 해결해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프로 의식으로 무장한 임직원들이 국내를 넘어서 세계 최고의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한다는 각오로 업무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