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잘하는 것도, 하고 싶은 것도 없는 너에게
상태바
[카드뉴스] 잘하는 것도, 하고 싶은 것도 없는 너에게
  • 이세인 기자
  • 승인 2024.02.2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딱히 하고 싶은 일이 없다면 이상한 건가요?
나는 왜 남들보다 잘하는 게 없을까요?

관심이 가는 직업을 발견하면 전력 질주라도 해 보겠는데, ‘내가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찾는 것부터가 어렵지 않나요?

괜찮아요. 나와 잘 맞는 진로를 찾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겪는 건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청소년기부터 일과 나를 어떻게 연결할지 충분히 생각할 시간을 보내지 못하고 성인이 되는 게 오히려 문제죠.

책 『내일은 내 일이 가까워질 거야』는 ‘일하는 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막연히 힘을 내라거나 열심히만 하면 된다는 식의 상투적인 이야기를 늘어놓지 않습니다.

직업 소개, 앞으로의 유망 직업 등 흔히 진로 수업하면 떠오르는 직업 이야기도 없습니다.

12명의 직업인이 언젠가 일터의 동료가 될 청소년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데이터과학자·임상심리학자·국립중앙박물관 연구원·방문진료의사·도배사·미생물학자·동물트레이너·식물세밀화가·채식요리사·번역가·플로리스트·체육교사

이들은 어떤 궤적을 지나 지금의 직업에 도착했을까요?

가슴 뛰는 일의 의미에서 노동의 현장까지, 직업의 세계가 궁금한 청소년들에게 흥미롭고 풍성한 지침서가 되어 줄 것입니다.

어떤 직업에 흥미가 생기는지, 일을 잘한다는 게 무슨 의미인지, 그것이 ‘잘’ 사는 삶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이제부터 차근차근 알아보자고요.

자료출처: 『내일은 내 일이 가까워질 거야』
김시원, 노지양, 문성실, 박혜연, 배윤슬, 신지은, 이소영, 이순영, 이은조, 전해림, 재인, 홍종원 지음|휴머니스트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