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아이자산운용, ‘국채분할매수·공모주’ 목표전환형2호 모집
상태바
브이아이자산운용, ‘국채분할매수·공모주’ 목표전환형2호 모집
  • 염보라 기자
  • 승인 2024.02.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 완료 후 29일 설정
브이아이자산운용 ci. [이미지=브이아이자산운용]
브이아이자산운용 ci. [이미지=브이아이자산운용]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브이아이자산운용은 지난 19일 ‘국채분할매수·공모주 펀드’ 모집을 개시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22년 업계 최초로 채권형 목표전환형 상품 출시 후 지난해 6월 30일 ‘브이아이 국채분할매수·공모주 목표전환형 증권 투자신탁 1호(채권혼합)’ 펀드를 출시. 약 6개월 후인 올해 1월 3일 목표전환가 1070원(A 클래스 기준)을 달성했다. 주 전략인 채권 투자뿐만 아니라 보조 전략인 공모주 투자에서도 일정 수준 이상의 성과를 얻어 빠른 시일 내에 목표전환이 가능했다.

이 펀드는 국채 및 통안채 투자를 통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추구하면서도 공모주를 통해 알파 수익을 추구한다. 국채분할매수·공모주 1호 펀드와 유사하게 채권의 투자는 최초 설정 시 신용위험이 없고 유동성이 풍부한 3년물 국채와 통안채에 투자해 이자를 받는다. 이후 시장 상황을 감안해 국채 3년, 5년, 10년물 국채로 순차적으로 교체하고, PR매도전략 등을 활용해 분할 매수해(매월 1회 이상, 회당 순자산 20% 이내) 투자 총액을 증가시켜 레버리지 효과 및 금리 인하를 기대하며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이다. 

공모주 투자는 순자산총액의 10% 미만 투자하며, 설정 3개월 이후에는 보호예수(락업) 종목은 편입하지 않고, 공모주 상장일 매도를 기본으로 시장 상황에 따라 매도해 주식 등락에 따른 위험을 최대한 줄이고 있다.

또 목표전환형으로써 펀드가 목표가격인 1070원에 도달하면 투자 대상을 유동성 자산으로 전환한다. 전환 후에는 듀레이션이 6개월 내외가 될 수 있도록 단기채나 국채 및 법인 MMF 등에 투자해 유동성 리스크를 관리한다. 목표 전환되거나 전환되지 않더라도 가입 후 90일부터는 환매수수료 없이 환매가 가능하다. 그 미만일 경우에는 환매금액의 3% 수수료를 부과한다.

이번 펀드는 모집 일정 후 더이상 자금을 받지 않는 단위형 공모 펀드다. 이달 19일부터 모집 기간을 거쳐 29일 설정될 예정이며, 판매사별로 모집 일정은 다를 수 있다.

판매사는 국민은행, 부산은행, KB증권, 교보증권, 다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