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우유 9번째 금융지점 문현지점 개점
상태바
부산우유 9번째 금융지점 문현지점 개점
  • ■부산=권재만
  • 승인 2024.01.3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28일 영업 시작…현재 예수금 200억 돌파

[축산신문 권재만 기자]

 

금융사업 주요거점 기대

 

신용사업의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부산우유가 9번째 금융지점인 문현지점 개점, 상호금융사업 기반을 한층 강화했다.
부산우유(조합장 강래수)는 지난 1월 18일 문현지점 개점식<사진>을 갖고 본격 영업에 돌입했다.
이번 문현지점 개점식에는 이창훈 경남농협 부본부장과 김용욱 부산울산경남축협조합장 협의회장을 비롯한 경남 관내 농·축협장, 조승래 한국낙농육우협회 경상남도지회장 등 유관기관장 및 단체장들이 참석해 문현지점의 개점을 축하했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상권, 유동인구가 확보된 부산시 남구 수영로 31에 자리 잡은 문현지점은 지난 12월 28일 영업을 시작해 현재 예수금 200억원을 돌파하며 부산우유 금융사업장의 주요거점으로 그 가능성을 확인했다. 
특히, 부산우유 측이 계획한 올해 문현지점의 목표 물량이 예수금 330억원, 대출금 172억원인 점을 감안하면 그 목표 물량은 무난히 달성될 것으로 예측돼 부산우유가 가진 신용사업의 체급을 한 단계 더 키워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래수 조합장은 “부산우유의 금융사업은 도시의 유휴자금을 확보해 조합원에게 저리로 지원하고 또, 경제사업을 원활케하는 주요 재원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통해 지역의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예수금 6천659억원과 상호금융 대출금 4천950억원의 사업물량을 달성한 부산우유는 올해 예수금 7천억원, 대출금 5천320억원의 목표 물량을 수립, 목표 물량 조기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해 나가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