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봄철 산불 방지 총력 대응
상태바
임실군, 봄철 산불 방지 총력 대응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4.01.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영호 기자] 

1. 임실군, 봄철 산불 방지 총력 대응
임실군, 봄철 산불 방지 총력<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인 21일부터 515일까지 군청과 12개 읍면사무소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여 본격적인 산불 방지 비상 체제에 들어간다.

이를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 등 113명을 산불 발생 취약지에 분산 배치하여 산림 인접지 소각 행위, 화기 및 인화물질 소지자 입산 금지 등 산불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

또한, 전라북도에서 운용하는 산불 진화용 임차 헬기가 산불 상황 발생 시 출동할 수 있도록 초동 진화 체계 구축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임실군은 백련산 등 관내 주요 지점 4개소에 설치된 산불감시 카메라를 활용해 산불감시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추진해 나간다.

특히, 산불 및 미세먼지 발생의 주요 원인인 논밭두렁 및 영농폐기물 등의 소각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산불 조심 깃발현수막과 마을회관에 산불 예방 홍보판을 설치한다.

소각 행위의 위험성을 홍보함은 물론, 소각 행위 취약 시간에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소각행위자는 관련법에 따라 강경 조치할 방침이다.

아울러 산불 발생 시 읍면 산불감시원에게 배부된 산불 신고 단말기를 통해 산림청 산불상황관제시스템과 연계, 신속하고 정확한 산불 신고 체제를 구축했다.

전문교육을 이수한 산불감식반을 동원해 산불원인자를 철저히 색출해 사법처리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봄철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시 대형산불로 번질 우려가 높은 만큼 군민들께서는 쓰레기 소각, 영농부산물 소각행위를 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하며귀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