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월드팜, 담양에 설포라판 바이오 플랜트 공장 준공
상태바
㈜에코월드팜, 담양에 설포라판 바이오 플랜트 공장 준공
  • 김상옥 기자
  • 승인 2024.01.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상옥 기자] 

전남 담양군과 에코월드팜은 29일 오후 3시 담양군 담양읍 에코산단에 설포라판 양산을 위한 바이오 플랜트 공장 준공식을 갖고 관계자들이 준공기념 컷팅을 하고 있다. 〈사진=담양군제공〉
전남 담양군과 에코월드팜은 29일 오후 3시 담양군 담양읍 에코산단에 설포라판 양산을 위한 바이오 플랜트 공장 준공식을 갖고 관계자들이 준공기념 컷팅을 하고 있다. 〈사진=담양군제공〉

전남 담양군에 ‘설포라판(Sulforaphane)’ 양산을 위한 ‘에코월드팜 바이오 플랜트공장’이 준공돼, 본격 가동할 전진기지를 마련했다.

전남 담양군과 에코월드팜은 29일 오후 3시 담양군 담양읍 에코산단에 설포라판 양산을 위한 바이오 플랜트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노 담양군수, 오석중 ㈜에코월드팜 대표, 정봉진 ㈜비제이 대표, 그리고 최용만 담양군의회 의장, 정광선 부군수, 신현곤 전라남도 국제협력관, 양동원 하나은행 부행장, 김용주 전남바이오진흥원 센터장, 이일제 ㈜에코톨 대표 등이 참석했다.

설포라판 바이오플랜트 생산공장은 에코월드팜이 30억 원을 투입해 1,300여 평 부지에 2층, 400여 평 규모로 건립돼 공장 내부에서 브로콜리 새싹에서 설포라판을 추출하는 바이오 플랜트 생산 공정 시설을 갖췄다.

설포라판은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 들어있는 건강에 아주 좋은 물질이다. 다양한 영양소뿐만 아니라 암과 치매 예방, 염증에 효과, 그리고 알츠하이머, 관절염, 심장병,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의 위험 감소 등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가고 있다.

이처럼 설포라판의 탁월한 여러 효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충분한 양의 설포라판을 섭취하기란 쉽지 않았다. 추출과 추출 후 효능 유지에 어려움이 있었다. 생산 제품에서 수분, 광, 온도 등 여러 환경 조건의 제약으로 상품성이 미약한 제품만이 생산됐다. 게다가 설포라판은 실온에 쉽게 변질되고, 미로시나아제 효소가 파괴되어 글루코라파닌만을 함유한 제품을 섭취할 경우 낮게는 1% 정도만 설포라판으로 전환돼, 사실상 효과를 볼 수 없었다.

이를 극복하고 에코월드팜은 우수한 기술력을 토대로 브로콜리 새싹에서 고함량의 설포라판을 추출하는 데 성공했다. 에코월드팜이 선보인 설포라판은 100% 수용성 브로콜리 새싹 추출물로 진한 분홍색을 띄며, 용해도가 높아 생체에 흡수율이 높다.

따라서 이번 에코월드팜 바이오플랜트 공장 완공으로 제대로 된 설포라판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유통시킬 길이 열렸다.

오석중 에코월드팜 대표는 “바이오 플랜트공장 준공을 계기로 설포라판의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마련했다”며 “차별화된 에코월드팜의 설포라판으로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확고한 위치를 확보하겠다. 설포라판이 본격적으로 세계시장으로 수출할 때 많은 사람이 전남 담양을 주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담양군은 에코월드팜, 농업법인 ㈜비제이와 “설포라판 생산 사업의 담양군 안정 정착과 사업 성공 추진‘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업무협약서에 설포라판 생산 사업의 성공을 통해 행복한 담양 농촌 만들기를 목표로 담양군의 일자리 창출과 농민 수익 극대화를 꾀할 계획을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