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예술치료학과, 공동주최 공모전 시상식 성료
상태바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예술치료학과, 공동주최 공모전 시상식 성료
  • 김국진 기자
  • 승인 2024.01.3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예술치료학과와 최근 공동 주최한 ‘내 마음의 식스센스?! - 진짜 내 마음을 찾아라’ 공모전의 시상식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3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어떤 성격을 가진 사람인가’, ‘내 마음은 어떤 모습일까?’와 같이 평소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성찰하고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음악, 미술, 영상 등 다양한 매체와 방법을 이용해 ‘나’를 표현한 멋진 자화상을 출품한 지원자뿐만 아니라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를 통해 무료심리검사를 받고 자신을 이해하는 에세이를 작성한 지원자도 있었다.

학교에서는 약 60여명의 지원자들 작품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했으며, 올해는 대면으로 직접 만나 수상의 영광을 함께 했다.

곽윤정 상담심리학과장은 “우리 학과의 공모전은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점차 매몰되어 가는 자신에 대한 이해와 성찰을 회복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매년 출품작들의 수준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향후 공모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우수한 작품들은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 상담심리센터의 공동 유튜브 채널인 ‘마궁마알’에 업로드해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감상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2024년 봄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 중이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에 지원할 수 있고,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