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한 컨설팅 결과보고회개최
![평생학습 맞춤형 컨설팅 결과보고회 개최[사진=함양군]](/news/photo/202311/15_2058702_860396_427.jpeg)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두열 기자]함양군은 16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맞춤형컨설팅 지원사업인 ‘함양군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한 컨설팅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진병영 군수,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을 비롯한 진흥원 관계자, 컨설팅 수행기관인 ㈜디자인오아시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컨설팅 결과를 공유하고, 결과보고서에 반영할 내용에 대해 논의하고 조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7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함양군이 2024년도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는 데 필요한 과제를 분석하고 정책을 수립하는 용역으로 ▲평생학습 정책분석 ▲함양군 평생학습진흥정책 분석 ▲함양군 평생학습 정책수립을 위한 조사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한 차별화 전략 등 지역 현황 분석 및 주민조사를 통한 적합한 함양군 평생교육 프로그램 방향을 제시했다.
컨설팅 결과는 함양군이 내년도 평생학습도시 지정 공모신청 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인구소멸 대응을 위한 우리군의 특성이 잘 반영된 함양만의 특화된 프로그램 발굴을 요구하고 향후 평생학습도시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예산은 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내년에는 반드시 우리 군이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돼야 한다”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전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