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AI 테크 플러스 2023’ 참가
상태바
NHN클라우드, ‘AI 테크 플러스 2023’ 참가
  • 김영욱 기자
  • 승인 2023.08.3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협업 주제로 부스 운영
박근한 본부장 주제 발표도
NHN클라우드는 광주시가 주최하는 AI Tech+2023 박람회에 참여해 파트너사 및 지역 참여 기업과 공동 부스를 운영하고 주제발표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는 광주시가 주최하는 AI Tech+2023 박람회에 참여해 파트너사 및 지역 참여 기업과 공동 부스를 운영하고 주제발표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NHN클라우드]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NHN클라우드는 광주시가 주최하는 AI Tech+2023 박람회에 참여해 파트너사 및 지역 참여 기업과 공동 부스를 운영하고 주제발표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AI Tech+은 국내외 최신 인공지능 기반 기술과 서비스, 융합산업의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호남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 간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농산업, 모빌리티, 콘텐츠,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AI기술을 체험할 수 있으며, AI 관련 콘퍼런스도 열릴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자사 파트너사 사피온 코리아, 몬드리안에이아이와 지역 참여 기업인 비투엔, 인트플로우, 에코피스, 써니팩토리와 함께 NHN Cloud AI Pavilion을 결성해 ‘혁신과 협업’이라는 주제로 홍보 부스를 공동 운영한다.

참관객은 NHN Cloud AI Pavilion 홍보 부스에서 △‘Style Transfer’, ‘안면인식’ 등 AI솔루션 △AI반도체 △통합 데이터 분석 환경 솔루션 △AI 학습데이터 통합 플랫폼 △축산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수질개선 환경로봇 및 AI기반 환경관리 플랫폼 △인공지능 건물에너지관리(AI BEMS) AI 기반의 매니저 로봇 등 다양한 산업을 아우르는 AI장비와 솔루션, 플랫폼을 체험할 수 있다고 NHN클라우드는 설명했다.

30일에는 박근한 NHN클라우드 AI본부 본부장이 ‘세상을 바꿀 생성형 AI 이야기’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종합 IT기업 NHN 소개, AI@NHN, 생성형 AI이야기라는 세 가지 세부 주제로 진행되는 본 발표는 ChatGPT의 기반기술인 생성형 AI에 대한 개념과 향후 전망에 대해 설명하고, NHN클라우드가 현재 서비스 중인 다양한 AI솔루션들 및 연구·개발 중인 버티컬 생성형 AI 기술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박근한 본부장은 “국가 AI데이터센터의 개소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NHN클라우드가 갖춘 우수한 AI기술력과 인프라를 광주의 기업 관계자들과 참관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게 됐다”며 “국내 AI기술 수준을 확인하고 도래하는 생성형 AI시대의 흐름에 현명히 대응할 수 있는 노하우를 얻어가는 유용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